바이럴 마케팅이란 단어를 들어보신적 있을것입니다.

 

어떤 콘텐츠나 밈은 바이러스 처럼 퍼지고, 다른 동영상이나 밈은 거의 빛을 보지 못하는 등 이런 현상은 바이럴 마케팅의 마법인데요.

 

구체적으로 이 현상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예시와 뜻 알아봅시다.

 

목차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이란 어떤 기업의 상품을 소비자의 힘을 빌려 홍보하는 마케팅 입니다.

     

    즉,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처럼 입소문이 나는 것을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바이럴을 뜻하는 Viral바이러스(Virus)의 형용사형으로 '전염되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즉, 바이러스가 전염되듯이 소비자들 사이에 소문을 타게해서 상품에 대한 홍보성 정보가 끊임없이 퍼지도록 하는 기법을 뜻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핵심은 사람들이 메시지, 광고 또는 콘텐츠를 공유하여 기하급수적으로 노출되도록 하는 전략입니다. 

     

    감기와 같다고 생각하십시오.

     

    한 사람이 걸리면 다른 여러 사람에게 전염됩니다.

     

    즉, 바이럴 마케팅 뜻 정리해보면 전염되는 홍보성 마케팅 기법 입니다.

     

     

    바이럴 마케팅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특징

     

    바이럴 캠페인의 특징


    이러한 캠페인에는 일반적으로 특정한 매력이나 호소력이 있습니다. 

     

    사람들에 기억에 남게 하며, 독특하며 웃음, 놀라움, 심지어 눈물까지 어떤 종류의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역사적 성공 사례

     

    아이스 버킷 챌린지를 기억하시나요? 아니면 올드 스파이스 광고?

     

    이 캠페인은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고 전 세계에 공유되었습니다.

    왜 입소문이 나나요?

    하지만 왜 브랜드는 입소문을 목표로 해야 할까요?

    입소문을 탄다는 것은 엄청난 노출률을 의미합니다. 수백만 명, 때로는 수십억 명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 입니다.

    바이럴 캠페인은 처음에는 비용이 들 수 있지만 광범위한 도달 범위와 참여를 통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정서적 연결 및 관련성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의 원인은 바로 정서적 연결 입니다.

     

     

    이것이 바로 비밀 소스 입니다.

     

    시청자의 심금을 울리는 콘텐츠는 공유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유머 또는 슬픔 유발 또한 시청자를 웃게 하거나 심금을 울리는 콘텐츠는 공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감정적 반응에 관한 것입니다! 관련성 또한 성공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시청자가 콘텐츠에서 자신을 발견하면 콘텐츠를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밈이 인기가 많습니다

    공유 가능성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만이 아닙니다. 공유하기도 쉬워야 합니다.

    공유하기 쉬운 형식 이어야 합니다. GIF, 밈, 짧은 동영상을 생각해보세요.

     

    빠르고 쉽게 공유할수 있다면 전염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뜻
    바이럴 마케팅 뜻

     

    공유에 대한 보상

     

    공유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본 적이 있습니까

     

    콘텐츠의 도달 범위를 높이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마케팅 뜻 예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터란 마케터를 위한 꼭 필요한 마케터 책 TOP3

    마케터란 마케터를 위한 꼭 필요한 마케터 책 TOP3 마케팅의 세계는 광대하고 역동적이며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마케터의 여정에 관심이 있거나 마케터가 되고자 하는 열망이 있다면 여기에서

    freebilion.tistory.com

     

     

     

     

    구글 광고 사업 어떻게 할까

    현재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지메일, 캘린더 등과 같은 서비스, 아니면 최소한 구글의 검색엔진이라도 이용할 것이기 때문

    freebilion.tistory.com

     

     

     

    OTT 뜻 서비스 쉽게 알아보기

    OTT는 Over The Top의 줄임말로, 단어 그대로의 뜻보다 인터넷망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통칭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좋습니다. 즉 개방된 인터넷망을 이용해 방송,영화 등 미디어

    freebili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